즐거운 생활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는 사조

사조뉴스

  1. 홍보센터
  2. 사조뉴스
푸디스트

식자재왕마트 호매실점, 리뉴얼 오픈… 味(미)친가격 행사도 진행

2025-03-10

푸디스트가 자사 직영마트인 식자재왕마트 호매실점을 개인 고객(B2C)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 7일 새롭게 개장한다.

 

undefined

푸디스트는 고물가 상황에서 가성비 높은 대용량 식품을 구매하려는 일반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개인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이번 리뉴얼을 기획했다. 전국 12개 직영마트 중 식음사업자 외 개인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호매실점에 대한 리뉴얼을 우선적으로 추진했다.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식자재왕마트 호매실점은 재단장 이전 식음사업자를 중심으로 코너 및 판매 물품을 구성해 운영해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개인 고객 맞춤형 상품군 확대 ▲B2B 상품존 별도 구축 등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먼저 내방 고객 데이터와 인근 주거지, 상권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 고객을 위한 맞춤 상품군을 대폭 확대한다. 개인 고객 특성을 고려한 냉동 HMR(가정간편식) 및 냉동디저트류, 수입치즈 및 육가공류 등의 B2C 상품군 280여 개를 추가했다.

 

개인 고객을 위한 혜택도 강화한다. 앞서 1월부터 전국 식자재왕마트에서는 고물가 시대 식음사업자를 위해 대용량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味(미)친가격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기점으로 호매실점은 해당 기획전을 개인 고객을 위한 품목까지 확대 운영하고, 이후에도 개인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동시에 호매실점은 B2B 상품존을 별도 설치해 식음사업자 고객의 편의도 높인다. 매장 곳곳에 흩어져 있던 식음사업자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대용량 신선, 냉장, 냉동, 비식품 등 식자재를 통합 배치해 고객 쇼핑 동선을 최적화했다. 나아가 푸디스트 공식몰인 식자재왕몰에서도 주문 가능한 B2B 전용 식자재 종류와 수를 늘리며 온∙오프라인에서 식음사업자의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이외 호매실점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7일부터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7일과 8일 양일간 참치회 할인·모둠회 특가 판매와 참치 해체 시연회를 진행한다. 또 하루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식자재왕 키친타올, 사조참치액을,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식자재왕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푸디스트 송대빈 마트사업부장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高)' 현상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만큼 식음사업자와 함께 개인 고객에게도 높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며 “올해 식자재왕마트는 호매실점 새단장을 시작으로 B2B와 B2C 서비스를 동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